모션의 기본은
Position 위치
Scale 크기
Rotation 회전
opaciTy 투명도
화면컨트롤 하기 -
Composition패널 좌측하단에 예)50% 화면의 크기를 정할수있다.
Fit : 화면크기 상관없이 무조건 100% 풀로 맞춰서 보기
화면을 확대축소 하는 단축키는 Compositon패널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마우스휠 오르락 내리락
화면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는 방법은 스페이스바를 누르고있는 상태에서 왼쪽마우스 버튼으로 이동한다.
PSRT
PSRT외에 AnchorPoint 라는게 있는데 중심축을 이동시킬때 쓰인다.(많이 쓰이진 않음)
어떠한 레이어를 움직이고 싶을때는 AnchorPoint보다 Position이 많이 쓰인다.
많은 자료가 들어있어 위화면과 같이 모두 열어놓는다면 화면이 가득차 작업하기가 어려울수 있어
타임라인 패널에 들어있는 자료를 클릭후 단축키(P,S,R,T)를 누르면 해당 속성창을 열수있다.
하나를 연뒤 또다른 속성을 추가할 경우에는 Shift키를 누른상태에서 단축키로 추가한다.
키프레임 모션 -
Keyframe Motion 순서
KeyframeAnimation 이나 KeyframeMotion이나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샘플(스마일 캐릭터)를 왼 -> 가운데 위 -> 오른쪽 으로 이동시켜보자
1. 인디케이터를 여기서부터 모션줘야지 하는 시간으로 이동
2. 해당 속성을 펼치고(P)
3. 모션의 시작 모양새를 잡고
4. 해당 속성의 스탑와치를 클릭. 그럼 첫 번째 키프레임이 생성
5. 인디케이터를 다음 모션 시간으로 이동
6. 다음 모션 모양새 잡아주기
7. 인디케이터를 다음 모션 시간으로 이동
8. 다음 모션 모양새 잡아주기...
반복 ...
*이동시킬때 Shift키를 같이누르면 직선이동이 가능하다.
키프레임의 간격을 좁히면 모션이 빨라지고, 벌리면 모션이 느려진다.
샘플(스마일 캐릭터)의 크기를 0% -> 100 -> 80 으로 변화시켜 보자
1. 인디케이터를 여기서부터 모션줘야지 하는 시간으로 이동
2. 해당 속성을 펼치고(S)
3. 모션의 시작 모양새를 잡는다.(Scale의 두가지 값의 왼쪽은 가로크기, 오른쪽은 세로크기를 나타내며 쇠사슬 모양의
Link는 엮어져 있으면 가로세로 비율이 유지되면서 크기조절을 가능하게 하며 값을 꾹누른 상태로 왼쪽 오른쪽으로
크기조절을 할수있다.)
4. 해당 속성의 스탑와치를 클릭. 그럼 첫 번째 키프레임이 생성
5. 인디케이터를 다음 모션 시간으로 이동
6. 다음 모션 모양새 잡아주기
7. 인디케이터를 다음 모션 시간으로 이동
8. 다음 모션 모양새 잡아주기...
반복 ...
샘플(스마일 캐릭터)의 회전도를 0도 -> 360 -> 180 으로 변화시켜 보자
1. 인디케이터를 여기서부터 모션줘야지 하는 시간으로 이동
2. 해당 속성을 펼치고(R)
3. 모션의 시작 모양새를 잡는다.(Rotation의 두가지 값의 왼쪽은 회전수, 오른쪽은 각도를 나타내며 360도는 1회전과 같다.)
4. 해당 속성의 스탑와치를 클릭. 그럼 첫 번째 키프레임이 생성
5. 인디케이터를 다음 모션 시간으로 이동
6. 다음 모션 모양새 잡아주기
7. 인디케이터를 다음 모션 시간으로 이동
8. 다음 모션 모양새 잡아주기...
반복 ...
샘플(스마일 캐릭터)의 투명도를 100% -> 0 -> 100 으로 변화시켜 보자
1. 인디케이터를 여기서부터 모션줘야지 하는 시간으로 이동
2. 해당 속성을 펼치고(O)
3. 모션의 시작 모양새를 잡는다.
4. 해당 속성의 스탑와치를 클릭. 그럼 첫 번째 키프레임이 생성
5. 인디케이터를 다음 모션 시간으로 이동
6. 다음 모션 모양새 잡아주기
7. 인디케이터를 다음 모션 시간으로 이동
8. 다음 모션 모양새 잡아주기...
반복 ...
*키프레임이 들어간 속성만 펼치기 : 레이어를 선택한후 단축키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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